본문 바로가기

건강

다크초콜릿, 파킨슨병을 완화하고 비만과 당뇨병을 개선하는 건강 음식


카카오 다크로 이제는 친근해진, 조금은 쓰디쓴 초콜릿. 다크 초콜릿. 몸에 좋다는 것은 익히 알고 있었지만 어떤 점에서 좋다고 하는 것인지 제대로 알아본다.

 

다크초콜릿, 파킨슨병을 완화하고 비만과 당뇨병을 개선하는 건강 음식

1. 카카오열매

 

위 사진이 카카오열매이다. 다크초콜릿 속에 바로 저 카카오매스가 함유된 것이고, 반드시 저런 색깔은 아니더라도 카카오 열매는 매우 다양한 종류가 있다. 슈퍼푸드로 알려진 다크초콜릿은 다들 한 번쯤은 들어봤을 건데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이 다이어트와 머리에 좋다는 효능까지만 알고있을 거다.

다이어트가 되는 원리는 아침에 초콜릿처럼 단것을 먹으면 그날 내내 단맛에 대한 갈증이 덜해져서 체중 감량에 오히려 도움이 되는 것인데 그 초콜릿을 대신해서 다크초콜릿을 이용한다면 = 좋은 성분으로 파오후들의 포만감까지 채워주기때문에 효과가 배로 증가한다는 것.

 

2. 다크초콜릿의 효능

 

다크초콜릿의 대표적인 스펙 하나를 알아 보자면, 영국 일간 텔레그래프 인터넷판이 소개했던 지적 능력을 향상시키는 10가지 대표적인 요인들 중 하나가 바로 다크초콜릿이라고 했다.

 

이렇게 좋은 효능이외에도 더 많은 효능들이 존재하는데,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이 정도면 슈퍼푸드로 불릴만 할 정도로 그 가짓수가 정말로 많다.

1. 두뇌발달 및 지능향상

2. 혈압 저하 효과

3. 파킨슨병 완화

4. 심혈관 건강 개선

5. 비만과 당뇨병 개선

6. 피부노화 방지 및 순한 자외선 차단 효과      피부에 양보말고 쳐 먹으라이기..

7. 주의력 향상

8. 심장병 뇌졸증 예방

9. 운동 후 섭취 시 근육 손상 저해

10. 췌장암 예방

11. 스트레스 감소

12. 염증 감소

13. 복부지방 분해 촉진 (파오후 해당사항)

14. 탈모 예방

15. 우울증 완화

16. 운동 효과

17. 만성피로증후군 증상 개선

18. 피로 회복

19. 편두통 예방

20. 간경화 치료에 도움

 

3. 다크초콜릿 하루 권장섭취량

 

다크초콜릿의 권장섭취량은, 언론매체에서 하루 30g~50g이 적당하다고들 하지만 사실 하루 60g~100g까지 섭취가능하다. 하지만 60g~100g을 섭취할 경우 카카오 함량은 85프로 이상이여야 한다고..쓸 것 같긴 하지만. 카카오 60%함량의 다크초콜릿을 먹는다치면 하루 30g만 먹는 것을 권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