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뉴진스 omg 뮤비해석, 침착맨 등장 정신병원 의미는? newjeans omg 해석


뉴진스 omg 해석 뮤비해석, 뉴진스가 디토에 이어 또다른 신곡을 들고 왔습니다. 바로 omg인데요. omg 해석 또한 많은 의견이 나올만한 뮤직비디오로 나왔습니다. 심지어 omg 뮤비 침착맨까지 등장하여 혼란을 주고 있죠. 뉴진스 omg 뮤비 해석은 무엇일까요?

 

뉴진스 omg 뮤비해석, 침착맨 등장한 정신병원 의미는? newjeans omg 해석

 

스티브잡스의 아이폰 흉내를 내는 하니

 

1. omg뜻

사랑과영혼이 오마쥬였던 디토뮤비해석(확인)

 

지난번 디토에서도 그렇고 뮤직비디오의 제목은 뮤비 해석과 참 연관이 깊습니다. ditto 뮤비해석은 지난 게시글을 재미로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 신곡의 제목은, omg입니다. omg는 일반적으로 놀랍거나 생각하지 못했던 상황을 맞닿았을 때 쓰는 표현이죠. 

 

omg는 oh my god의 축약어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표현은 뮤직비디오에서도 각 멤버들이  표현을 하고 있죠. 심지어, 후렴구에서도 오마이갓이라는 싸비를 부르는 춤동작마저 있기 때문에 omg의 뮤직비디오와 확실한 연관관계가 있다고 보여집니다.

 

병원 공간으로 보이는 환경 속에 뉴진스 멤버들의 모습

 

2. 정신병원 속에 뉴진스?

뉴진스 멤버들에 국적과 고향은?(확인)

 

뮤직비디오는 팜하니가 애플의 스티브잡스를 오마쥬한 것으로 시작합니다. 하니는 자신을 아이폰이라고 하며, 또는 시리라고 말하죠. 처음엔 광고영상인줄 알았습니다. 기존의 뮤직비디오와는 그 궤가 너무도 달랐기 때문이죠. 그런데 이게 감독이 노린게 아니었을까요? 그 때 제 맘에도 든 생각과 느낌이 바로, omg였을테니깐 말이죠.

 

그리고 재밌는건, 각 멤버들은 어떤 한가지에 꽂혀있습니다. 하니는 아이폰에, 해린은 자신을 고양이로 알고, 다니엘은 보이지 않는 티비로 보고 웃으며, 혜인은 잠자는 숨속의 미녀처럼 행동하고, 민지는 자신은 환자가 아니라고 하며 의사가운을 입고 나오죠.

 

90년대 느낌 물씬 나는 의상들

 

3. 뉴진스의 모습은 지금의 우리?

뉴진스 이번 앨범 초동은?(확인)

 

사실, 이러한 한가지에 꽂혀있는 모습은 지금을 살아가는 우리의 모습과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누군가는 아이폰에 누군가는 TV 드라마에 빠져있는 모습이 다른 사람이 보면 omg로 보일 수도 있기 때문이죠. 

 

디토도 그렇고 뭔가의 해석이 궁금할 땐, 가사를 곱씹어 보는 것이 좋은데요. omg의 가사를 보면 널 알기 전까지 모든 것은 의미가 없었으며, 난 너를 알아서 너무 행운이라고 말합니다. 이번 앨범이 뉴진스의 팬들인 버니즈, 반희수를 위한 콘셉이라고 생각해 볼 때 뉴진스가 말하고 싶은것 다음이 아닐까요?

 

스티브 잡스 하니

 

4. 그래서 결국엔 뭔데?

새로나온 뉴진스 응원봉 모습은?(확인)

 

디토에선 아이돌의 팬인 희수가 현실세계로 가는 과정을 그렸다면, 이번 omg은 다시 돌아옴에 과정을 담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가사에서도 말도 없이 나타난 등에 내용을 보면 그렇게 생각할 수 있죠.

 

뉴진스 멤버들은 어떤 한가지에 다들 꽂혀 있었지만, 마지막엔 우린 뉴진스라는 것을 상기하게 됩니다. 그리고는 어텐션 등에 뮤직비디오가 나오죠. 즉, 각자 다른 현실세계에 있지만 뉴진스라는 아이돌은 언제나 어디서나 존재하며 함께한다라는 말이 아닌가 싶습니다.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해석이며, 재미로 봐 주시면 좋겠습니다. 여러분도 여러분만의 해석을 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