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엄지부터 새끼 손가락 반지까지 각 손가락에 끼는 반지는 어떤 의미를 가질까?(엄지, 중지, 검지, 약지, 새끼 손가락 반지)


반지는 뭔가를 상징 한다. 결혼의 상징, 우정의 상징 등..하지만 반지를 어디에 끼냐도 또한 상징이 될 수가 있다. 엄지에 끼는 반지부터 검지에 끼는 반지 그리고 새끼 손가락에 끼는 반지까지 각 손가락마다 끼는 반지의 의미를 알아본다.

 

엄지부터 새끼 손가락 반지까지 각 손가락에 끼는 반지는 어떤 의미를 가질까?

 

 

1. 엄지 손가락 반지

 

 

세계에서 가장 비싼 10대 반지(보기) 

 

엄지 손가락에 끼는 반지는 상당히 보기 드문 반지라고 볼 수 있다. 엄지에 끼는 반지는 자유나 리더쉽을 나타낸다고한다. 자유와 집념 정도가 될 수 있겠다. 강한 느낌을주고 자유라는 의미로 종교에서도 많이 끼고 솔로들이 많이 낀다고도 한다. 사실 디자인이 이쁘면 어디에나 껴도 상관 없는 반지긴 하지만 말이다. 심심풀이로 알아두면 좋을 것 같다.

 

2. 검지에 끼는 반지

 

검지 손가락은 그 사용하는 방법 만큼과 비슷하게 삶의 방향과 목표, 우정, 사람들이 손가락을 가리킬 때 많이들 낀다고 한다. 마음이 맞는 많은 친구들이 서로 반지를 맞출 때 바로 검지에 맞추는 것은 이러한 이유가 있다고 한다.

 

3. 중지의 끼는 반지

중지 손가락 반지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중지에 끼는 반지는 소위 패션반지, 그러니까 멋을내기위한 반지로 많이 쓰고 있다. 더해서 욕심과 욕망, 성공과 안정감 등이 있다고 한다. 큰 목표가 있을 때 끼면 그 의미가 맞는 반지가 바로 중지에 끼는 반지일 것이다.

 

4. 약지에끼는 반지

 

 

영국왕실 미들턴 사파이어 반지(보기)

 

흔히 결혼식 때 많이 보는 약지에 반지는 영원한 사랑, 부모님들한테 많이 보일 것이다. 

 

5. 새끼 손가락에 끼는 반지

 

 

특이하게도 왼쪽 손가락과 오른쪽 손가락의 뜻이 다르다고 한다. 왼쪽 손가락은 새로운 기회와 변화라는 뜻이라고 하고 오른쪽 손가락은 소원을 이룰수 있다라고 한다. 또 번외로 8, 90년도에 미국 갱스터나 마약조직의 보스들이 많이 꼇다고 한다.